새 주물 후라이팬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바른 관리, 주의 및 유지 관리를 통해 최고의 주물 프라이팬은 마모나 손상의 흔적을 최소화하면서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물 프라이팬을 사용하면서 5가지 실수를 저지르더라도 견뎌내고 다시 사용할 수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튼튼한 조리기구는 수년간 사용해도 끄떡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녹이 슬더라도 주물 후라이팬을 청소하는 방법을 쉽게 배워 원래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주물 후라이팬이 완전무결한 것은 아닙니다. 사용 용도와 보관 조건에 따라 안타깝게도 주철 후라이팬을 재활용 쓰레기 더미로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마모 징후를 인식하고 필요할 때 조리기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잠재적인 안전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주물 후라이팬을 버려야 할 때라는 5가지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물 후라이팬 Cracking(균열)
주철 프라이팬 손상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징후는 균열입니다. 주철은 물리적 충격이나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뜨거운 프라이팬을 찬물에 담그면 온도 변화로 인해 금속에 '충격'이 가해져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약간의 균열만 발견했더라도 프라이팬을 버려야 할 때입니다. 조리기구를 가열할 때마다 균열이 팽창하고 수축하여 결국 프라이팬이 찢어질 때까지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뜨거운 재료를 조리할 경우 심각한 안전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균열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녹뿐만 아니라 박테리아가 포함되며, 처리하지 않으면 음식 주변에 안전하지 않은 칩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이 간 주물 프라이팬은 올바르게 재활용하세요. 앞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새 프라이팬을 조심스럽게 다루고 극심한 온도 변화에 노출시키지 말고 식힌 후 세척하세요.
2. 워핑(뒤틀림)
뒤틀림은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로 인한 또 다른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는 프라이팬의 모양이 휘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주철 프라이팬의 금속은 사용할 때마다 팽창하고 수축하는데, 이 과정이 점진적이고 균일하게 일어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프라이팬을 너무 빨리 가열하거나 식히면 금속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가해져 모양이 휘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뜨거운 프라이팬을 찬물에 넣거나 너무 빨리 가열하는 것은 나쁜 습관이므로 다시 한 번 주의하세요. 후자의 경우 팬이 열을 고르게 분배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며, 바닥이 벽에 비해 너무 빨리 가열되면 동일한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이 더 이상 쿡탑에 고르게 놓이지 않기 때문에 뒤틀림이 발생하면 알 수 있습니다. 뒤틀림 정도에 따라 조리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기름이 고여 음식이 고르게 익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쿡탑에서 쉽게 넘어질 정도로 뒤틀렸다면 새 주물 프라이팬을 구입해야 할 때입니다.
3. 구멍이 생긴 경우
극단적으로 들리지만 실제로 주철 프라이팬 표면에 작은 구멍이나 구덩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부적절한 사용과 관리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합니다. 스틸 울과 거친 주방 세제를 사용하는 등 세척 방법이 특히 마모성이 강한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조리 도구가 수년에 걸쳐 마모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표면이 서서히 마모되어 눈에 띄게 움푹 패인 작은 구멍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는 조미료 층의 균일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구멍을 발견하면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손상은 수리할 수 없으므로 새 주물 프라이팬을 구입하세요.
구멍이 났는지 판단하기 전에 주물 프라이팬의 자연스러운 표면을 확인해야 합니다. 표면이 거칠고 일정한 것이 일반적이며, 반면에 구멍은 작고 불규칙한 구멍처럼 보입니다.
4. 에나멜 코팅이 손상되었습니다.
에나멜 처리 된 주철 프라이팬을 소유 한 사람들에게 적용됩니다. 이 팬은 표면에 에나멜 코팅이 되어 있어 녹이 슬지 않고 양념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에나멜 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되거나 마모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팬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식기 세척기는 이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에나멜 프라이팬이 종종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고 표시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세척 주기가 길어질수록 세제의 강도가 강해져 에나멜 코팅층이 무뎌질 수 있습니다. 금속 도구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나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프라이팬을 세척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표면에 녹이 슬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에나멜 층이 손상된 것으로 의심되면 주철 프라이팬을 교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