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 세탁법 : 부드럽고 푹신하게 새수건처럼 유지해요

반응형

목욕 타월을 부드럽고 푹신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올바른 수건 세탁법을 알아보세요. 적절한 세탁 온도와 세제 사용법부터 섬유 유연제를 건너뛰는 방법, 수건 흔들기까지, 전문가의 조언으로 수건 관리의 기술을 습득하세요. 새 수건의 구입 주기와 목욕 타월 세탁 주기에 대한 지침도 확인해보세요.

 

올바른 수건 세탁법으로 보송보송하게 유지하는 방법

수건 세탁법-수건 더미를 들고 있는 여성(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우리 모두는 샤워를 마치고 포근한 목욕 타월로 몸을 감싸는 느낌을 즐깁니다. 하지만 수건이 부드러움을 잃고 피부에 긁히기 시작하면 수건을 세탁하고 푹신함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종종 우리의 세탁 습관은 수건 섬유를 손상시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흡수성과 부드러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수건을 세탁하는 간단한 방법만 알아두면 수건을 오랫동안 부드럽고 푹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집트산 면 타월을 비싼 돈을 주고 샀다가 세탁 날에 망치고 싶지는 않으실 거예요.

 

 

 

 

 

가장 큰 세탁 실수를 저지르기 전에 수건을 세탁하고 푹신한 상태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최근 들어 수건이 거칠어진 느낌이 든다면, 수건을 다시 부드럽고 푹신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수건을 보기 좋게 만들고 싶으신가요? 수건 접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수건과 다른 빨래 분리하기

세탁기에 흰 수건 넣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비싼 수건에 색이 번지거나 섬유가 옮겨질 위험을 피하려면 항상 수건을 다른 세탁물과 따로 세탁하세요. 마찬가지로 색이 있는 수건도 비슷한 색조로 세탁하세요.

 

: 천 사이에 색이 번지지 않도록 새 수건을 낡은 수건과 함께 세탁하지 마세요.

 

2. 세탁기에 과부하를 주지 마세요.

흰 수건으로 가득 찬 세탁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두껍거나 큰 수건은 드럼을 돌아다니기 위해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므로 세탁기를 너무 많이 채우지 마세요. 이렇게 해야 세탁, 헹굼, 통풍이 제대로 이루어집니다. 수건을 너무 많이 넣으면 옷감 전체에 수분 주머니가 생겨 수건이 긁히거나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팁: 새 목욕 타월은 사용하기 전에 항상 세탁하세요. 새 타월은 흡수성을 차단하는 실리콘이나 기타 마감 처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기 전에 세탁하면 직물 코팅이 제거되어 최상의 흡수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올바른 양의 세제 사용

세탁 세제 따르기(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세제를 조금 더 넣으면 수건이 더 깨끗해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항상 적절한 양의 세탁 세제를 사용하세요. 세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비눗물 찌꺼기가 쌓여 수건의 흡수력이 떨어지고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수건을 부드럽고 푹신하게 유지하기 위해 수건을 세탁할 때 권장량의 절반 정도의 세제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팁: 얼룩 제거를 위해서라도 표백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표백제는 색을 바래게 할 뿐만 아니라 천을 손상시켜 부드러움을 잃게 할 수 있습니다.

 

 

 

 

4. 섬유 유연제 건너뛰기

세탁통에 백 식초 넣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우리 모두는 세탁 후 세탁물에 향기로운 냄새가 나기를 원하지만 수건을 세탁 할 때 섬유 컨디셔너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세제와 마찬가지로 섬유 컨디셔너에는 오일과 기타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왁스가 쌓여 흡수성과 부드러움을 떨어뜨립니다. 대신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백 식초를 ½컵에서 1컵 정도 넣으세요. 증류 백 식초는 훌륭한 천연 섬유 유연제이며 세탁물에 남아 있는 비눗물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증류 백 식초와 표백제를 섞으면 치명적인 염소 가스가 발생하므로 절대 섞지 마세요.

 

: 수건에 상쾌한 냄새를 내고 싶다면 식초에 페퍼민트나 라벤더 같은 에센셜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세요.

 

5. 적절한 온도에서 세탁하기

세탁 코스 온도 설정하기(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수건을 세탁기에 넣기 전에 항상 수건의 관리 라벨을 읽고 특정 세탁 온도를 확인하세요. 수건을 세탁하기에 이상적인 온도는 약 40도로, 수건을 더 오랫동안 신선하고 부드러운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60도에서 세탁하면 세균과 박테리아를 더 잘 죽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수건 전용 코스를 사용하거나 일반/일반 코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팁: 40도 세탁과 60도 세탁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 수건을 완전히 깨끗하고 세균이 없는 상태로 세탁하세요. 이렇게 하면 수건을 항상 뜨거운 물로 세탁하지 않아도 되므로 섬유와 촉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6. 타월을 흔들어 주세요.

수건 더미(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간단해 보이지만 세탁 전후에 수건을 잘 흔들어 주면 부드러움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탁하기 전에 수건을 흔들면 섬유가 더 많이 열려 세제가 구석구석 닿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건조 사이클이 끝날 때나 말리기 전에 다시 한 번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섬유가 느슨해져 수건이 부드럽고 푹신해집니다.

 

: 라디에이터 위에서 수건을 말리지 마세요. 뜨거운 열로 인해 수건이 거칠어지고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목욕 타월은 얼마나 자주 세탁해야 하나요?

욕실에 보관된 수건(이미지 출처: 셔터스톡)

 

일반적으로 목욕 타월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세탁하거나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수건에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하고 더 위생적입니다. 수건을 세탁한 후에는 항상 완전히 말려서 다시 사용하세요.

 

새 수건은 언제 구입해야 하나요?

긁히거나 흡수성이 없는 수건은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국 제대로 마르지 않고 촉감도 부드럽지 않을 테니까요. 전문가들은 2년마다 새 타월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올바른 수건 세탁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세탁 온도와 세제 선택, 섬유 유연제 사용, 수건 흔들기 등의 방법을 통해 수건의 부드러움과 위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건 구입 주기를 염두에 두면 수건을 오랫동안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되는 수건을 정확한 세탁법으로 관리하여, 포근하고 위생적인 수건을 계속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