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소다와 식초가 청소에 좋은 이유

반응형

베이킹 소다와 식초는 일상적인 청소에 필수적인데, 왜 이렇게 효과적일까요?

베이킹 소다와 식초

베이킹 소다와 백 식초는 집안 청소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일상적인 주방 필수품이 믿을 만한 청소 도구라고 생각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효과적이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우선, 이러한 재료는 대부분의 주방에서 이미 구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전용 세제보다 훨씬 저렴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와 베이킹소다는 독한 화학 물질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세제에 비해 더 지속 가능한 청소 방법입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냄새 없이 식초로 청소하는 방법을 배우면 이러한 천연 세제로 전환하지 않을 이유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로 절대 청소하지 말아야 할 7가지 사항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빠른 작업을 좋아한다면 매직 블럭으로 청소할 수 있는 놀라운 7가지 물건매직 블럭으로 절대 청소하지 말아야 할 5가지 물건만 주의하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으면 어떻게 되나요?

베이킹소다와 백 식초를 섞으면 즉시 탄산가스 같은 화학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베이킹소다 또는 중탄산나트륨이 염기 역할을 하는 반면 식초는 산성이며 스펙트럼의 반대편에 위치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두 가지가 만나면 양성자를 교환하여 아세트산 나트륨, 물, 이산화탄소를 생성합니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소금물입니다.

 

실제로 세척에 도움이 되는 것은 결합된 용액보다는 화학 반응입니다. 탄산이 얼룩을 녹이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반응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용액을 미리 섞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두 용액을 스프레이 병에 섞은 다음 바르면 이미 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를 물과 섞은 페이스트를 바르고 그대로 두었다가 나중에 식초를 뿌릴 수 있는데, 이는 오븐 청소 방법 가이드와 스테인리스 스틸 싱크대를 반짝반짝하게 청소하는 방법 가이드에서 권장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베이킹소다에 식초 섞기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얼마나 효과적일까요?

경험상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함께 사용하면 일상적인 기름때와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짙은 얼룩에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반복해서 사용하거나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대부분의 작업에 효과적인 대체 세정제이며 그 자체로도 훌륭한 세정제이므로 두 가지를 모두 배제하지 마세요.

 

식초는 어떤 청소에 좋은가요?

석회질 제거

백 증류 식초는 석회질을 제거하는 데 좋습니다. 따라서 샤워실, 화장실, 싱크대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기 세척기나 세탁기와 같은 대형 가전제품에도 사용하여 숨겨진 석회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리 세정제

식초는 유리 세정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식초가 형성된 막을 분해하여 광택이 나고 줄무늬가 남지 않는 마무리를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표면 클리너

천연 세정제인 백 식초는 조리대에도 사용하여 일상적인 얼룩을 제거할 수 있지만, 천연석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백 식초는 먼지를 녹일 수는 있지만 특정 병원균에만 효과적이므로 다른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해서는 전용 소독제가 필요합니다.

 

베이킹소다는 어떤 청소에 좋은가요?

탈취

베이킹소다는 어디에 두어도 자연적으로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배수구, 쓰레기통, 전자레인지, 심지어 운동화도 포함됩니다. 베이킹소다는 단독 세정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트

베이킹소다를 물과 섞어 청소용 페이스트를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마력이 약하고 얼룩을 제거하는 스크럽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한 다음 식초와 함께 사용하면 청소 효과가 더욱 강력해집니다. 이 페이스트는 모든 종류의 가전제품은 물론 그라우팅이나 카펫과 같은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