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를 버리려다가 쓰레기통 주위를 기어 다니는 구더기 떼를 발견하면 항상 당황스러워요. 아무리 구역질이 나더라도 구더기를 빨리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구더기란 정확히 무엇이며 어디에서 왔을까요? 이 작은 흰색 또는 크림색 벌레는 사실 유기 폐기물을 먹고 사는 파리 유충입니다. 파리가 음식물 쓰레기통에 침입하면 이곳이 알을 낳는 번식지가 됩니다.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이들은 부화하여 구더기가 됩니다. 이러한 구더기는 파리의 활동이 왕성한 여름과 봄철에 더 많이 발생하므로 구더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충 구제 업체를 부르기 전에 몇 단계만 거치면 쓰레기통에서 구더기를 제거하는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구더기를 제거하면 향후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악취 벌레를 없애는 방법, 개미를 없애는 방법, 집 안의 모기를 없애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몇 가지 가정 용품만 있으면 이 작은 해충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벌레를 멀리하고 싶다면 쓰레기통에 있는 구더기를 빨리 없애는 방법에 대한 다음 팁을 따르세요.
쓰레기통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쓰레기통을 탈취하는 5가지 쉬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더기 없애는 방법
1. 쓰레기 제거하기
일회용 고무장갑을 끼고 쓰레기봉투가 잘 묶여 있는지 확인하면서 쓰레기통에서 쓰레기를 모두 제거합니다. 봉투가 손상된 경우 다른 튼튼한 밀봉 봉투에 넣어 다른 쓰레기통으로 옮깁니다. 쓰레기 수거일에 이 작업을 수행하면 됩니다.
2. 뜨거운 물을 쓰레기통에 붓습니다.
다음으로 뜨거운 물을 끓여서 쓰레기통에 조심스럽게 붓습니다. 약 30분 동안 그대로 두기 전에 쓰레기통 구석구석을 물로 적셔주세요. 이렇게 하면 쓰레기통 바닥이나 측면에 남아 있는 구더기와 알을 즉시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죽은 구더기를 포함해 쓰레기통의 모든 내용물을 비운 다음 정원용 호스를 사용해 쓰레기통을 헹구세요.
팁: 뜨거운 물로 인해 휘어질 수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통이 있다면, 대신 구더기를 다량의 소금으로 덮을 수 있습니다. 소금은 천연 탈수제이기 때문에 구더기를 순식간에 질식시킬 수 있습니다.
3. 백 식초 용액으로 소독하기
증류 백 식초와 물을 2:1로 섞은 용액을 만들어 쓰레기통을 소독하세요. 백 식초는 베이킹 소다와 함께 천연 탈취제이기 때문에 썩은 냄새를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걸레로 쓰레기통 내부를 문질러 뚜껑을 포함한 모든 부분을 닦아주세요.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용액이 박테리아 제거에 잘 작용할 수 있도록 최대 30분 동안 그대로 두세요.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청소에 좋은 이유도 알아보세요.
4. 쓰레기통 잘 헹구기
마지막으로 정원용 호스로 완전히 헹굽니다. 쓰레기통을 거꾸로 뒤집거나 뚜껑을 열어 완전히 말린 후 쓰레기 봉투에 넣으세요. 쉽게 찢어지거나 부러지지 않는 고품질 봉투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파리가 들어올 수 있는 진입 지점을 없앨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에 구더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 쉽게 찢어지거나 부러지지 않는 고품질 쓰레기 봉투를 구입하세요.
- 파리가 들어가지 않도록 항상 봉투를 단단히 묶어두세요.
- 육류 찌꺼기가 쓰레기통에 방치되는 시간을 제한하세요. 암컷 파리는 쓰레기통의 썩은 고기 부스러기에 끌려 들어갑니다. 음식물 쓰레기 수거 전날 밤이나 당일에 육류 찌꺼기를 버리세요.
- 물과 식초 용액으로 정기적으로 청소하면 향후 침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시트러스 향이나 주방 세제 같은 향이 나는 제품이나 향이 나는 세제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하면 악취에만 끌리는 파리의 접근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쓰레기통이 단단히 닫히는지 확인하세요.